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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Y 1Q23 Review
매출액 87.1억 달러 (+8.2% YoY)
영업이익 12.5억 달러 (+6.4% YoY)
OPM 14.4%
순이익 8.5억 달러 (+4.8% YoY)
EPS 0.75 달러
회계기간 459억개 점포 신규 개설로 총매장은 36,170개로 증가
직영 비중은 51%, 라이선스 비중 49%
국가별로는 미국 15,952개, 중국 6,090개로 양국 비중 61% 유지
총매출의 미국 비중이 75%에 달한다.
견조한 미국 소비 수혜 지속
회계기간 미국의 스타벅스 리워드 멤버십 회원 수는 3,040만명(+15%),
카드 충전액은 33억 달러로 신기록을 갱신
거래의 56%가 리워드 회원에게서 발생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지속적으로 가격에 대한 비탄력성을 만든다고 가늠할 수 있다.
모바일 앱 침투율은 27%로 증가
글로벌 동일 점포 매출은 +5% YoY, 평균 판매 단가 7% 상승
그중 미국 동일 점포 매출은 +10% YoY, 평균 판매 단가 +9% 상승
하지만 중국 판매량 29% 급감
23F EPS= 3.4 $
주가÷ 23F EPS
=30.89
과거 5년 평균 Forward P/E 17.6배
배당금 2.12 $
배당락일 ( Ex-Dividend Date ) : 2,5,8,11월
배당금 지급일 ( Payment Date ) : 2,5,8,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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