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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기업

스타벅스 (SBUX US) -FY 1Q23 Review

by 아라보자_ENTJ 2023. 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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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Y 1Q23 Review

 

매출액 87.1억 달러 (+8.2% YoY)

영업이익 12.5억 달러 (+6.4% YoY)

OPM 14.4%

순이익 8.5억 달러 (+4.8% YoY)

EPS 0.75 달러

 

회계기간 459억개 점포 신규 개설로 총매장은 36,170개로 증가

직영 비중은 51%, 라이선스 비중 49%

국가별로는 미국 15,952개, 중국 6,090개로 양국 비중 61% 유지

 

총매출의 미국 비중이 75%에 달한다.

견조한 미국 소비 수혜 지속

회계기간 미국의 스타벅스 리워드 멤버십 회원 수는 3,040만명(+15%),

카드 충전액은 33억 달러로 신기록을 갱신

거래의 56%가 리워드 회원에게서 발생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지속적으로 가격에 대한 비탄력성을 만든다고 가늠할 수 있다.

모바일 앱 침투율은 27%로 증가

 

글로벌 동일 점포 매출은 +5% YoY, 평균 판매 단가 7% 상승

그중 미국 동일 점포 매출은 +10% YoY, 평균 판매 단가 +9% 상승

하지만 중국 판매량 29% 급감

 

23F EPS= 3.4 $

 

주가÷ 23F EPS

=30.89

출처: Google Finance

과거 5년 평균 Forward P/E 17.6배

 

배당금 2.12 $

배당락일 ( Ex-Dividend Date ) : 2,5,8,11월

 

배당금 지급일 ( Payment Date ) : 2,5,8,11월

출처: Invest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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