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형마트 매출 증감률 +8.4% YoY
(점당 매출액 +9.8% YoY)
▶SSM 매출 증감률 +3.4% YoY
(점당 매출액 +0.4% YoY)
▶백화점 매출 증감률 +10.3% YoY
▶편의점 매출 증감률 +9.2% YoY
(점포 증가율 +8.7% YoY, 점당 매출액 +0.4% YoY)
▶온라인 매출 증감률 +4.3% YoY
12월에도 11월과 마찬가지로 대형마트 SSM 강세 지속
대형마트 점당 매출액은 두 자리 수에 가까운 성장세
SSM도 10월부터 성장세로 돌아선 후 외형 확대 지속
구매건수(객수) 회복에 따른 것으로 외식 물가 상승 등의 영향에 따라
외식 수요가 감소하고 내식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해석된다.
11월 +3.7% YoY 성장에 불과했던 백화점 매출이
12월에는 +10.3% YoY 성장
11월까지 온화했던 날씨가 12월 급격히 추워지면서
아우터 매출이 반등에 성공하였기 때문이다.
여성의류, 남성의류, 아동/스포츠 매출이 모두 두 자릿수 이상 성장
명품 매출 성장률은 +6% YoY 수준으로 부진
수요 감소 영향이라기 보다는, 연말 브랜드 재고 조정 등의 요인이 컸던 것으로 판단된다.
명품 브랜드들이 23년에도 여전히 가격 인상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여전히 수요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음을 유추할 수 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편의점 점당 매출액은 +0.4% YoY 수준에 불과
■ 이마트
■ 신세계
23F EPS=37,971
주가 ÷ 23F EPS
= 5.99
■ BGF리테일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챗GPT: 다가온 AI 세상 2- 국내 AI 기반 기업 정 (0) | 2023.02.04 |
---|---|
K에스테틱 기업들의 중국 침투가 기대된다. (유안타증권) (0) | 2023.02.03 |
삼성바이오로직스-4Q22 Review (0) | 2023.02.01 |
제일기획-4Q22 Review (0) | 2023.02.01 |
중소형 미용기기 회사 정리 (루트로닉 /원텍/ 비올) (0) | 2023.0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