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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포인트
1. 할인점의 견조한 실적 모멘텀
2. 온라인 적자 축소
3. 기타 자회사 실적 개선
22년 4분기 영업이익 223억원 기록 (-71% YoY)
스타벅스 감익 (-380억원 YoY)으로 연결 영업이익은 기대치를 큰 폭 하회
전문점(노브랜드) 영업이익 71억원을 기록하며 연간 첫 흑자 전환 달성
쓱닷컴/G마켓 등 온라인 사업 적자 폭 전분기 대비 축소 (+31억원 QoQ)
4분기 할인점 기존점 성장률은 7.8%로 6개 분기 만에 증익으로 들어섰다.
내식 수요 증가,쓱데이 행사 효과로 객수 증가
온라인 침식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되었다는 해석도 존재
오프라인과 대조적으로 4분기 온라인 시장 성장률은 +8% YoY,
식품 온라인 성장률은 +13% YoY로 둔화되었기 때문이다.
23F 연간 영업이익 3,663억원 (+152% YoY) 전망
고정비 부담이 큰 할인점은 비용 효율화/ PP센터 비중 축소
트레이더스 매출 성장률 7%, 영업이익 740억원(+80억원 YoY) 전망
쓱닷컴/G마켓 적자폭 개선
오프라인은 선별적 점포 리뉴얼, 비효율 SKU 축소 등을 통해
비용구조 개선, 핵심 경쟁력 제고
쓱닷컴은 막연한 외형 확대 대신 차별적 상품 구색을 통해 외연 확대
온라인 사업에서 점유율 감소해지며 높은 밸류에이션을 적용하기에는 무리
23F EPS=9,243 원
주가 ÷23F EPS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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