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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Q22 Review
매출액 805억원 (+46.4% YoY)
영업이익 207억원 (+133.1% YoY)
OPM 25.7%
당기순이익 51억원 (+17.5% YoY)
고마진 제품 5조의 판매 호조에 따른 P,Q 동시 성장
미국향 매출액 355억원 (+108% YoY)
영업인력 충원 효과, 공격적 마케팅을 수반한 브랜드 구축 효과가 본격화
유럽 및 기타향 매출액 252억원 (+35% YoY)
유럽 내 주요 대리점향 매출이 본격화
프랑스, 스페인, 영국 중심으로 수출 호조를 이어갔다.
인건비, 연구개발비, 지급수수료 등 주요 비용 증대
인건비가 크게 증가 (3Q22 156억원 → 4Q22 180억원)
미국 영업인력은 20년 33명에서 22년말 기준 65명으로 증가
동사의 인건비 증가는 1Q18이후 미국 시장 외형성장과 유의미한 관계성을 보인다.
고마진 제품군 중심으로 믹스 변화, 큰 폭의 매출 성장에 따른 영업레버리지 효과 본격화
영업이익률은 전분기 대비 11%p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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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F 실적
매출액 3,167억원
영업이익 587억원
OPM 18.5%
순이익 463억원
EPS 1,7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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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가치 상승이 판가 상승(P)으로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경쟁업체와 비교해서 성능은 뒤처지지 않으면서
다양한 옵션을 갖춘 레이저 제품의 상품성이 선진국에서 인정받고 있다.
신제품의 선진국 침투 본격화를 계기로
전사 평균 판매단가는 2018년 약 3,600만원에서 2022년 약 6,500원까지 상승
주력인 레이저 장비의 평균 판매가격은
19년 4,650만원에서 22년 7,140만원까지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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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품 비중이 작다는 단점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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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총액 ÷ 23F 순이익(463억원)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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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er 그룹 평균 밸류에이션 1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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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F EPS (1,740원) × 17.2
=29,928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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