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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K에스테틱 기업들의 중국 침투가 기대된다. (유안타증권)

by 아라보자_ENTJ 2023.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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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의료미용 시장 전망

중국 의료미용 시장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
중국은 외모 중심의 소비 경제(Beauty Economic, 颜值经济 )이라는
신조어가 있을 정도로 외모에 대한 관심도 높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의 미모에 대한 관심이 상향되고 있다는 설문조사들도 다수 존재

반면 인구 대비 의료미용 소비자의 비율은 아직 낮다.

주요국 천 명당 의료미용 치료 시술자의 수를 살펴보면

중국은 17.4명으로 17.4명으로 한국(91.0명) 대비 19.1%에 불과

중국 내 에스테틱에 관심이 많은 40대 여성 인구가 빠르게 증가 중

2032년 중국 40대 이상의 여성인구는 4억 명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스테틱 기기의 주요 고객층이 40대 이상이라는 점에서

전체 모수 증가는 산업 성장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

젊은 연령대 역시 피부 탄력을 중요시하면서 사용하는 연령대도 확대되고 있다.

 

에스테틱 기기 포함되어 있는 비수술류 의료미용 비중 상향되고 있다.

수술 대비 회복 기간이 짧고, 저렴한 가격대, 부작용에 대한 낮은 우려감 등의

장점들로 인해 비수술류 비중이 추가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 K-에스테틱 기업들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1. 가성비

 

2022년 중국 소비자 의료미용 가격 수용 범위는 1만 위안 이하가 절대적 (95.9%)

대표적 고주파(RF) 제품인 써마지의 경우 시술 가격이 3.8만~5.8만 위안

성능이 유사하면서 가격적으로 매력도가 높은 제품을 찾으려는 수요가 존재할 것으로 판단

니즈와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한국산 에스테틱 장비 성장이 기대된다.

2. 안정성

 

중국 의료미용 소비자들은 가격 및 효능 보다 안정성에 대해 더 높은 가치를 부여

한국 에스테틱 장비 기업들은 수출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다는 점에서

안정성에 대한 인정을 받고 있다고 판단된다.

한국 기업들은 중국 진출을 위해 승인 절차를 추진하고 있다.


■ 클래시스

집속초음파 (HIFU) 기술을 바탕으로 슈링크(울트라포머3) 개발 및 판매

▶ 주요 브랜드

①클래시스 (피부/성형외과 타겟)

②클루덤 (에스테틱 타겟)

​③스케덤(화장품 및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④볼뉴머 (비침습 모노폴라 RF 기술 장비)

 

2025년부터 중국 및 미국 판매 개시할 것으로 전망

 

<23F 실적>

매출액 1,521억원

영업이익 766억원

OPM 50.4%

지배주순이익 590억원

시가총액 ÷ 23F 순이익
=20.29

 

https://blog.naver.com/araboza-investment/222978797621

 

클래시스- 4Q22 Preview

■ 4Q22 Peview 매출액 382억원 (+51% YoY) 영업이익 189억원 (+66% YoY) OPM 49.5% 국내 유니버...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araboza-investment/222883908192

 

클래시스 ( 볼뉴머 위주 정리 / 다올투자증권)

■3Q22 Preview 매출액 302억원(+23% YoY) 영업이익 148억원 (+11% YoY) 영업이익률 49% 7, 8월 수출...

blog.naver.com


■ 루트로닉

 

80여 개 이상 국가에 수출

수출액 70% 이상이 선진국향

미국, 독일, 중국, 일본 4개 국가에 해외 직접 판매 법인을 운영

그 외 국가는 해외 대리점을 통해 유통

동사 미용기기 에너지원은 크게 레이저, RF(고주파), LED, IPL,EM로 구성

2019년 이후 에너지원별 고부가, 고단가 미용기기 출시

선진국 에스테틱 시장에서 프리미엄 장비 판매를 가속화

RF/EM 기반 미용기기 GPM 80% 이상

레이저 기반 미용기기 GPM 60% 이상

<23F 실적>

매출액 3,139억원

영업이익 620억원

OPM 20%

순이익 500억원

시가총액 ÷ 23F 순이익
=12.58

 

■ 원텍

다양한 제품 라인업 보유(장비 SKU는 약 50여 개)

주요 제품은 올리지오

2022년말 기준 올리지오 누적 판매 대수는 943대

그중 80%가 국내에서 판매

지난 2022년 10월 FDA 승인 이루어지면서

2023년 올리지오 장비 해외 판매가 본격화되는 원년이 될 전망

올리지오 소모품팁은 병원에서 올리지오 시술 횟수 증가와

신규 판매 장비에 대한 무상팁 축소로 빠른 재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전체 매출액 내 소모품 비중은

1H22 18% → 1H23F 25% 수준으로 상승할 전망

마진이 좋은 소모품 매출 증가에 따라 수익성 개선될 전망

<23F 실적>

매출액 1,175억원

영업이익 397억원

OPM 33.7%

순이익 347억원

시가총액 ÷ 23F 순이익
=12.11

 

■ 비올

RF 에너지 기반 미용의료기기 회사

주요 장비는 스칼렛 S, 실펌 X

주요 장비 글로벌 인증 이후 미주향 매출 비중이

2020년 23% → 2022F 38%로 증가

실펌X 누적 판매대수 1천대 돌파

스칼렛S 누적 판매 대수 800대 돌파

2023년에는 소모품 매출 비중 확대에 따른 이익 증가 전망

(2022F 32% →2023F 35%)

2023~2024년 2개 신제품 출시 예정

DUOTITE, SYLFIRM NEO

Duotite는 HIFU 제품이다

Duotite를 통해 HIFU 영역으로 확대할 것으로 기대

장비 개발은 완료된 상황이며, 국가별 인증 진행 중이다.

Sylfirm NEO는 침습 고주파 제품으로, 장기 개발 및 국가별 인증 진행 중

 

동사는 해외 대리점을 통해 수출 사업을 영위

2022F 기준 지역별 매출 비중은

내수 14%, 미주 38%, 아시아 18%

매년 신규 대리점과 MOQ 계약을 통해 수출 증가세

2022년에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로 유의미한 매출 발생 시작

2023년에는 일본, 중국으로 장비 매출 증가 예상

1.유럽 신규 대리점 유입

2.미국 수출 증가

3.소모품 매출 비중 확대

3가지 요인이 2023년 성장을 이끌 것으로 판단

<23F 실적>

매출액 393억원

영업이익 161억원

OPM 41%

순이익 148억원

시가총액 ÷ 23F 순이익
=16.89


 

■ 바이오플러스 (에스테틱 장비 회사 X / 필러 판매 회사)

 

히알루론(HA)를 주재료로 하는 더말 필러, 유착 방지제, 관절 조직 수복제, 방광용 조직 수복제 등

바이오 의료기기 제품 연구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수용 사업으로 영위

▶중국 공략 본격화

2022년 10월 린드먼아시아인베스트먼트 대상으로 제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

약 200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

린드먼아시아인베스트먼트는 중국 내 메이저 제약사와 네트워크를 보유

전략적투자자(SI)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

하이난과 더불어 상하이 내 HA필러 특별수입허가를 준비 중인 것으로 파악

향후 중국 모멘텀 본격화에 따른 리레이팅 가능할 것으로 기대

출처: 바이오플러스 공시 내용

<23F 실적>

매출액 786억원

영업이익 399억원

OPM 50.7%

당기순이익 309억원

시가총액 ÷ 23F 순이익
=15.13

https://blog.naver.com/araboza-investment/222901463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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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arabozaeverything.tistory.com/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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