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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기업

페라리(RACE NYSE)-2022년 실적 및 2023년 가이던스

by 아라보자_ENTJ 2023.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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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대표 럭셔리 스포츠카 제조 기업

▶4Q22 실적 

매출액 13.7억 유로 (+16.7% YoY)
영업이익 3억 유로 (+13.2% YoY)
OPM 21.9%

▶2022년 실적

매출액 50.9억 유로 (+19.7% YoY)
영업이익 12.2억 유로 (+14.3% YoY)
OPM 24%

순이익 9.39억 유로 

동사의 가장 큰 장점은 럭셔리 브랜드 기반의 압도적 마진
2022년 연간 기준 글로벌 ASP는 328,243 유로 (+2.5% YoY)
(원화로 환산 시 ASP 약 4억 5천만원)
GPM(매출총이익률) 48% (-3.4% YoY)
OPM(영업이익률) 24% (-1.1% YoY)

2022년 연간 판매량은 13,221대 (+18.5% YoY)
미국(+21.8% YoY), 중국(+72.6% YoY) 시장에서 선전이 성장을 이끌었다.

출처: Ferrari IR

 

동사 브랜드 엔트리 모델로 여겨지는 Portofino M이 판매량 증가세를 이끌어서 믹스에 부정적 

Portofino M ASP 2억 후반~3억원대로 추정

▲ Portofino M

동사의 첫 SUV 모델인 Purosangue는 작년 말 생산을 시작하여
23년 2분기부터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해당 모델의 생산은 전체 연간 생산량의 20%로 제한돼 있으며,
2년치 물량이 이미 예약되어 있다.
이를 통해 2023년 럭셔리 SUV 시장 개척으로 인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Ferrari Purosangue (푸로산게)

▶ 2023년 실적 전망치


매출액 57억 유로 (+11.9% YoY)
영업이익 14.5~15억 유로(+22.8% YoY)
OPM 26.3%

EPS 6~6.2 유로

출처: Ferrari IR
출처: Ferrari IR

2014년까지 희소성을 위해 생산량을 7,000대 수준으로 제한
이후 수익성을 위해 증산하기 시작하면서 현재 1만 대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연간 1만 대 이상의 규모를 유지하게 되면서 전동화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다.
2026년까지 전체 라인업의 60%를 친환경차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스페셜 시리즈를 포함한 15개의 신차 라인업은 중장기 성장 동력의 기반이다.

출처: Ferrari IR
출처: Ferrari IR


출처: Google Finance

23F EPS (EPS 6~6.2 유로)

 

주가 ÷ 23F EPS (6유로)

=44.06


2023_02_02 - Ferrari - FY 2022 Results Presentation.pdf
1.88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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