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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기업

나이키(NKE.US )-FY3Q23 실적 및 주가, 차트, 배당

by 아라보자_ENTJ 2023. 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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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Y 3Q23 실적 Review

 

매출액 123.9억 달러 (+14% YoY)

영업이익 14.12억 달러 (-13.3% YoY)

GPM 43.3%

OPM 11.4%

순이익 12.4억 달러 (-11.2% YoY)

조정 EPS 0.79 달러

 

출처 하나증권

 

출처: 신한투자증권

 

긍정적인 부분 '재고자산 감소 + 중국 실적 회복'

연말 쇼핑시즌 동안의 매출이 기대치를 상회하며 호실적을 기록

중화권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고른 성장

특히 재고 소진을 위해 공격적인 판매를 진행한 북미에서 +27% YoY 매출 성장 기록

 

<지역별 매출액>

 

북미 49.1억 달러 (+26.6% YoY)

EMEA 32.5억 달러 (+16.8% YoY)

APLA 16.0억 달러 (+9.6% YoY)

중국 19.9억 달러 (-7.7% YoY)

 

<카테고리별 매출액>

 

신발 79.7억 달러 (+19.7% YoY)

의류 33.8억 달러 (+4.6% YoY)

장비 4.0억 달러 (+3.3% YoY)

컨버스 브랜드 6.4억 달러 (+2.2% YoY)

 

최우선 사항인 재고 청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
전체 재고는 +16% YoY, 북미 +14%로 지난 두 개 분기 대비 증가폭이 크데 감소


재조 조정 노력으로 최근 1~2분기 도매 채널 강세가 두드러졌다.
딕스스포팅굿즈(DKS)와 초기 파트너십,
풋라커(FL)과의 계약 재조정 등 전략적 도매 파트너 확장 지속
직접적 Sell-in 보다 도매 채널 판매율이 더 강했던 것으로 파악

 

중국 재고는 -4%로 향후 중국 시장에서 재고 우려 없이

판매 모멘텀 강화에 집중할 수 있는 조건 마련

중국 트래픽은 22년 12월까지 높은 한 자릿수 하락세 보였으나.

1월에 오프라인 거래 반등을 통해 성장세로 돌아섰고

2월에 회복이 가속

향후 트래픽 개선에 따른 반등세가 기대된다.

할인 비중 상승, 원재료 및 물류비용 증가 등으로 GPM 43.3%(-330bps) 기록

올해 평균 가격 한 자릿 수 중반 가격 인상 진행


■ 2023년 성장 기대 요인들

 

▶ 러닝화, 농구화, 여성용에서 점유율 확대

러닝화(Invincible), 농구화 (르브론, 조던 등) 인기 라인업 판매 강세

여성용 신규 브랜드가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나이키 Invincible / 출처: 나이키 코리아

나이키는 글로벌 시장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 중

신발 매출 비중 2014년 62% → 2022년 66%로 상승

나이키 재고자산회전율 1.4회 (아디다스 0.8회)

▶ 브랜드 파워에 근거한 'Digita & Direct '전략

나이크 브랜드 파워는 신규 소비자들이 나이키 플랫폼 안에서 꾸준한 소비를 하도록 유도

모바일 트래픽 두 자릿수 증가 등 디지털 매출이 24% 증가, 매출 비중이 27%로 증가

▶재조 조정 후 강한 수요

 

▶중화권 회복 기대

 

■ 주가-차트-배당

출처: Google Finance

23F EPS = 3.22 $

24F EPS = 4.03 $

 

주가 ÷ 23F EPS

=37.11

 

주가 ÷ 24F EPS

=29.65

출처: Google Finance

▲ 5년 동안 나이키 주가는 84.9% 상승 (룰루레몬과 비교 시 언더퍼폼, 아디다스 &언더아머와 비교 시 아웃퍼폼)

출처: Investing.com

배당금 1.36 $ (연간)

배당락일 ( Ex-Dividend Date ) : 3,6,9,12월

배당금 지급일 ( Payment Date ) : 4,7,10,12월

▲ 배당성향 30% 이상 유지 중

출처: 나이키 IR

21년 연속 배당금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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