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Y 3Q23 실적 Review
매출액 123.9억 달러 (+14% YoY)
영업이익 14.12억 달러 (-13.3% YoY)
GPM 43.3%
OPM 11.4%
순이익 12.4억 달러 (-11.2% YoY)
조정 EPS 0.79 달러
긍정적인 부분 '재고자산 감소 + 중국 실적 회복'
연말 쇼핑시즌 동안의 매출이 기대치를 상회하며 호실적을 기록
중화권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고른 성장
특히 재고 소진을 위해 공격적인 판매를 진행한 북미에서 +27% YoY 매출 성장 기록
<지역별 매출액>
북미 49.1억 달러 (+26.6% YoY)
EMEA 32.5억 달러 (+16.8% YoY)
APLA 16.0억 달러 (+9.6% YoY)
중국 19.9억 달러 (-7.7% YoY)
<카테고리별 매출액>
신발 79.7억 달러 (+19.7% YoY)
의류 33.8억 달러 (+4.6% YoY)
장비 4.0억 달러 (+3.3% YoY)
컨버스 브랜드 6.4억 달러 (+2.2% YoY)
최우선 사항인 재고 청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
전체 재고는 +16% YoY, 북미 +14%로 지난 두 개 분기 대비 증가폭이 크데 감소
재조 조정 노력으로 최근 1~2분기 도매 채널 강세가 두드러졌다.
딕스스포팅굿즈(DKS)와 초기 파트너십,
풋라커(FL)과의 계약 재조정 등 전략적 도매 파트너 확장 지속
직접적 Sell-in 보다 도매 채널 판매율이 더 강했던 것으로 파악
중국 재고는 -4%로 향후 중국 시장에서 재고 우려 없이
판매 모멘텀 강화에 집중할 수 있는 조건 마련
중국 트래픽은 22년 12월까지 높은 한 자릿수 하락세 보였으나.
1월에 오프라인 거래 반등을 통해 성장세로 돌아섰고
2월에 회복이 가속
향후 트래픽 개선에 따른 반등세가 기대된다.
할인 비중 상승, 원재료 및 물류비용 증가 등으로 GPM 43.3%(-330bps) 기록
올해 평균 가격 한 자릿 수 중반 가격 인상 진행
■ 2023년 성장 기대 요인들
▶ 러닝화, 농구화, 여성용에서 점유율 확대
러닝화(Invincible), 농구화 (르브론, 조던 등) 인기 라인업 판매 강세
여성용 신규 브랜드가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나이키는 글로벌 시장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 중
신발 매출 비중 2014년 62% → 2022년 66%로 상승
나이키 재고자산회전율 1.4회 (아디다스 0.8회)
▶ 브랜드 파워에 근거한 'Digita & Direct '전략
나이크 브랜드 파워는 신규 소비자들이 나이키 플랫폼 안에서 꾸준한 소비를 하도록 유도
모바일 트래픽 두 자릿수 증가 등 디지털 매출이 24% 증가, 매출 비중이 27%로 증가
▶재조 조정 후 강한 수요
▶중화권 회복 기대
■ 주가-차트-배당
23F EPS = 3.22 $
24F EPS = 4.03 $
주가 ÷ 23F EPS
=37.11
주가 ÷ 24F EPS
=29.65
▲ 5년 동안 나이키 주가는 84.9% 상승 (룰루레몬과 비교 시 언더퍼폼, 아디다스 &언더아머와 비교 시 아웃퍼폼)
배당금 1.36 $ (연간)
배당락일 ( Ex-Dividend Date ) : 3,6,9,12월
배당금 지급일 ( Payment Date ) : 4,7,10,12월
21년 연속 배당금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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