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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기업

크록스 (CROX) 주가 및 실적 분석 (2023년)

by 아라보자_ENTJ 2023.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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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개요


2022년 설립된 레저/ 스포츠용 신발 회사
브랜드 '크록스(CROCS)'와 '헤이듀드(Hey Dude)'를 운영하고 있다.

 

크록스는 크로슬라이트(Croslite)라는 특수 소재로 일반 신발과는 다르게

물에 젖지 않고, 물에 뜰만큼 가벼운 신발을 제작하며 성장

2004년 소비자 스스로 신발을 꾸밀 수 있는

신발 악세서리 브랜드 '지비츠(JIBBITZ)'를 인수

이는 현재까지 크록스 재구매율을 높이는 중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2022년에는 이탈리아계 캐주얼 신발 브랜드 헤이듀드를 인수

출처: 이베스트투자증권

■ 성장 전략

 

크록스의 성장전략은 

해외 매출 확대, 신규 브랜드 인수, DTC(Direct to customer)

 

북미를 제외한 해외 매출(아시아+EMELA 등)은
2021년 8억 달러(+37% YoY) → 2022년 10억 달러 (+34% YoY)를 기록
특히 아시아 지역 매출이 3.5억 달러 → 4.7억 달러로 고성장 중
중장기 성장성도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매출 성장성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2022년 인수한 헤이듀드는 2022년 2월부터 실적 반영 중

2022년 매출 8.2억 달러 (+54% YoY), 영업이익률 31% 기록

헤이듀드 브랜드의 2023년 가이던스는 +20% 이상 매출 성장 기대

전사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

DTC 매출 (직영점 + 온라인)은
2021년 11억 달러 (+64% YoY) → 2022년 16억 달러(+41% YoY, 매출 비중 45%)로 성장
직영 점포 수는 줄어들고 있으나, 점포당 매출 증가와 온라인 매출 증가 중

 

■ 실적 및 밸류에이션


▶ 2022년 실적

매출액 35.55억 달러 (+54% YoY)

영업이익 8.51억 달러 (+9% YoY)

OPM 24%

 

크록스 27억 달러, 헤이듀드 8억 달러 매출 기록

 

지역 별로는 북미 매출 17.2억 달러 (+11% YoY), 아시아 4.7억 달러 (+35% YoY),

EMEALA 5.4억 달러(+32% YoY)

→ 미주 둔화, 아시아, EMELA 지역 고성장

출처: 크록스 IR

회사는 2023년 매출 성장률 가이던스를 +10~13% YoY로 제시

크록스가 높은 한 자릿수, 헤이듀드는 +20% 이상 성장 가능할 것으로 전망

크록스 브랜드 낮은 북미 성장률을 해외 매출 증가로 보완

헤이듀드 브랜드 고성장 기대

2023년 조정 EPS를 11~11.31 달러로 가이던스 제시

출처: 크록스 IR
출처: Google Finance

주가 ÷ 23F EPS(11$)
=10.99

출처: Google Finance

▲ 크록스 주가는 5년 동안 629.07% 상승

Peer Group들 비해 아웃퍼폼

 


https://arabozaeverything.tistory.com/entry/%EB%82%98%EC%9D%B4%ED%82%A4NKEUS-FY3Q23-%EC%8B%A4%EC%A0%81-%EB%B0%8F-%EC%A3%BC%EA%B0%80-%EC%B0%A8%ED%8A%B8-%EB%B0%B0%EB%8B%B9

 

나이키(NKE.US )-FY3Q23 실적 및 주가, 차트, 배당

■ FY 3Q23 실적 Review 매출액 123.9억 달러 (+14% YoY) 영업이익 14.12억 달러 (-13.3% YoY) GPM 43.3% OPM 11.4% 순이익 12.4억 달러 (-11.2% YoY) 조정 EPS 0.79 달러 긍정적인 부분 '재고자산 감소 + 중국 실적 회복' 연

arabozaeverything.tistory.com

2022-Q4-Earnings-Presentation-vF.pdf
2.95MB

▲ 크록스 IR 자료를 첨부했으니, 투자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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