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개요
2022년 설립된 레저/ 스포츠용 신발 회사
브랜드 '크록스(CROCS)'와 '헤이듀드(Hey Dude)'를 운영하고 있다.
크록스는 크로슬라이트(Croslite)라는 특수 소재로 일반 신발과는 다르게
물에 젖지 않고, 물에 뜰만큼 가벼운 신발을 제작하며 성장
2004년 소비자 스스로 신발을 꾸밀 수 있는
신발 악세서리 브랜드 '지비츠(JIBBITZ)'를 인수
이는 현재까지 크록스 재구매율을 높이는 중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2022년에는 이탈리아계 캐주얼 신발 브랜드 헤이듀드를 인수
■ 성장 전략
크록스의 성장전략은
해외 매출 확대, 신규 브랜드 인수, DTC(Direct to customer)
북미를 제외한 해외 매출(아시아+EMELA 등)은
2021년 8억 달러(+37% YoY) → 2022년 10억 달러 (+34% YoY)를 기록
특히 아시아 지역 매출이 3.5억 달러 → 4.7억 달러로 고성장 중
중장기 성장성도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매출 성장성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2022년 인수한 헤이듀드는 2022년 2월부터 실적 반영 중
2022년 매출 8.2억 달러 (+54% YoY), 영업이익률 31% 기록
헤이듀드 브랜드의 2023년 가이던스는 +20% 이상 매출 성장 기대
전사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
DTC 매출 (직영점 + 온라인)은
2021년 11억 달러 (+64% YoY) → 2022년 16억 달러(+41% YoY, 매출 비중 45%)로 성장
직영 점포 수는 줄어들고 있으나, 점포당 매출 증가와 온라인 매출 증가 중
■ 실적 및 밸류에이션
▶ 2022년 실적
매출액 35.55억 달러 (+54% YoY)
영업이익 8.51억 달러 (+9% YoY)
OPM 24%
크록스 27억 달러, 헤이듀드 8억 달러 매출 기록
지역 별로는 북미 매출 17.2억 달러 (+11% YoY), 아시아 4.7억 달러 (+35% YoY),
EMEALA 5.4억 달러(+32% YoY)
→ 미주 둔화, 아시아, EMELA 지역 고성장
회사는 2023년 매출 성장률 가이던스를 +10~13% YoY로 제시
크록스가 높은 한 자릿수, 헤이듀드는 +20% 이상 성장 가능할 것으로 전망
크록스 브랜드 낮은 북미 성장률을 해외 매출 증가로 보완
헤이듀드 브랜드 고성장 기대
2023년 조정 EPS를 11~11.31 달러로 가이던스 제시
주가 ÷ 23F EPS(11$)
=10.99
▲ 크록스 주가는 5년 동안 629.07% 상승
Peer Group들 비해 아웃퍼폼
▲ 크록스 IR 자료를 첨부했으니, 투자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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