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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레이-4Q22 Review

by 아라보자_ENTJ 2023.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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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Q22 Review

 

매출액 472억원 (+87.7% YoY)

영업이익 96억원 (흑전)

OPM 20.4%

순이익 48억원

 

3분기 동안 최고 매출액 달성, 6분기만에 20%대 영업이익률 달성

 

2022년 연간 잠정실적은 매출액 1,290억원, 영업이익 162억원 (OPM 12.6%)

매출액,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42.8%, 378.6% 증가

 

1) 디지털 텐티스트리 수요 증가에 따른 매출 및 영업이익 증가

2) 주요 수출 국가 매출 성장 확대

3)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사업구조 재편 및 확대

 

디지털진단시스템은 전년 대비 22.4% (디지털진단시스템- 치과용CT 기반 진단 장비 위주)

디지털치료시스템은 56.4% 증가 (디지털치료시스템 CT 기반 3차원 스캔, CAD, 3D 프린팅 토탈 솔루션 중점)

 

국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12.3% 증가하며 매출 비중이 증가

(2021A 11.5% → 2022A 17.1%)

 

 

1.Ray China를 통한 중국 시장 성장

2. 글로벌 주요 국가의 수출 지속적 확대

3. 신제품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사업구조 재편 및 확대

 

1.Ray China를 통한 중국 시장 성장

 

CICC(중국국제금융공사)와 JV를 맺고 Ray China를 설립

표준화된 서비스를 공급하는 프랜차이즈형 치과병원에

장비를 패키지 형태로 판매하는 디지털 토탈 솔루션 공급이 중요

신규 병원 설립시 장비 구입 비용이 전체 설립 비용에서 50%를 차지하기 때문에

패키지 장비를 가성비 좋게 공급하는 것은 중요한 경쟁력

 

2024년 초까지 중국 공장 증설 완료와 병원 인수 등으로

중국에서 종합적인 치과 서비스 DSO(Dental Service Organization)을 구축할 예정

출처: 하나증권

2.글로벌 주요 국가의 수출 지속적 확대

3.신제품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사업구조 재편 및 확대

신규 공장으로 이전하며 연간 최대 2,400억원 매출액 CAPA 확보

 

■23F 실적

 

매출액 1,626억원

영업이익 312억원

OPM 19.2%

순이익 240억원

 

시가총액 ÷23F 순이익(240억원)

=16.27


https://blog.naver.com/araboza-investment/222100802608

 

디지털 덴티스트리 (레이, 디오)

Dental Service Organization (DSO)와 디지털 덴티스트리 DSO는 기업형 네트워크 치과병원 프랜차...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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