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에코마케팅-4Q22 Review

by 아라보자_ENTJ 2023. 2. 18.
반응형
출처: 에코마케팅 4Q22 IR 자료

■ 4Q22 Review

 

매출액 859억원 (+68% YoY)

영업이익 123억원 (-14% YoY)

OPM 14.3%

당기순이익 87억원 (+96% YoY)

 

<별도>

매출액 119억원 (-14% YoY)

영업이익 49억원 (-32% YoY)

OPM 41.2%

순이익 50억원 (-34% YoY)

출처: 에코마케팅 4Q22 IR 자료

 

여신 금융 클라이언트 쇼크로 4Q 실적 부진

조달 금리 상승에 따라 여신 금융 클라이언트 예산 대폭 감소

기준 금리가 지금처럼 높게 유지될 경우 예산 회복이 어려운 상황

 

<안다르>

매출액 505억원 (+58% YoY)

영업이익 53억원 (+68% YoY)

 

성공적인 브랜드 리빌딩 힘입어 개선된 성과를 기록

22년 전체 매출 비중의 17%까지 높아진 맨즈 의류의 성장

출처: 에코마케팅 4Q22 IR 자료
출처: 에코마케팅 4Q22 IR 자료

<데일리앤코>

매출액 247억원 (+15% YoY)

영업이익 32억원 (-31% YoY)

 

매출 확대를 위한 가격 경쟁 및 원가 상승

출처: 에코마케팅 4Q22 IR 자료

 
■23F 실적

 

매출액 4,236원

영업이익 744억원

OPM 17.6%

순이익 516억원

EPS 1,593원

출처: 하나증권

 

일본 내 대형 광고주와 수주 성공으로 1분기 말부터 실적 기여 본격화될 것

비금융 광고주 중심으로 성장 기대

4Q 연말 비딩 시즌 비금융 대형 클라이언트를 집중적으로 수주 완료

 

안다르 맨즈 등 카테고리 다각화, 신제품 출시, 해외 시장 진출 가시화로

안다르 2023년 영업이익 가이던스 200억원 (+58% YoY)

 

최근 김철웅 대표의 인터뷰에 따르면

1) 안다르 등 브랜드의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것이며,

2) 비지니스 부스팅 신규 투자 역시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

출처: 에코마케팅 4Q22 IR 자료

 

시가총액 ÷23F 순이익(516억원)

=8.39

▲ 주가는 고점, 저점을 낮춰가는 하락 추세 형태

 

 

2022년 4분기 에코마케팅 경영실적_230216.pdf
2.18MB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4Q22 Review  (0) 2023.02.21
바이오플러스-4Q22 Review  (0) 2023.02.20
클래시스-4Q22 Review  (0) 2023.02.16
엘앤에프-4Q22 Review  (0) 2023.02.14
비올-4Q22 Review  (0) 2023.0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