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프뷰티는 elf Cosmetics, elf SKIN, Well People, Keys Soulcare 등
비교적 적은 브랜드로 구성된 업체
전통적 마케팅 없이 SNS,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레버리지 효과가 높다.
10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이유는 아래와 같다,
-대부분 제품이 3~15$ 가격
- 식물성 원료(비건) 화장품, 동물 실험 X
▼ 파이퍼샌들로 10대 코스메틱 브랜드 선호 서베이에서 1위를 차지
▼ 트렌디한 제품을 출시하기에 10대들에게 인기가 많다.
미국에서 자사 온라인 채널 및 매스매스/소매 채널을 이용해 제품을 판매
<22년 기준 메인 유통 채널>
-월마트 26%
-타겟 23%
-얼타뷰티 12%
▼ 2022년 디지털 채널은 전년 대비 14% 성장
유통 채널뿐만 아니라 제조 역시 소싱 구조
전통적 마케팅 없이 SNS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채택
비용 구조가 유연해 강한 레버리지 효과 기대
가격대가 비교적 저렴한 매스 카테고리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여타 고단가 프레스티지 브랜드 업체와 비슷하거나
더 높은 매출총이익률(GPM)을 가진다.
▼저가 제품을 판매하지만 영업이익률은 로레알, 에스티 로더와 비슷한 수준
팬데믹 이후 강력한 성장 모멘텀, 빠른 점유율 상승
점유율 상승폭이 눈에 띈다.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들은 가격 유지
→ 고객들의 이탈 방지
나머지 제품들 가격 인상을 통해 인플레이션 방어
향후 실적 모멘텀을 위해 채널 확장, 글로벌 확대, 고객층 확대가 필요하다.
23F EPS= 1.39 $
24F EPS= 1.6 $
주가 ÷ 23F EPS
=60.45
▼ 타 화장품 기업들과 5년간 주가 흐름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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