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 2023년 3월 실적
<22년 3월 국가별 매출액>
한국 880억원
중국 942억원
베트남 301억원
러시아 172억원
<3월 국가별 전년대비 매출 증감률>
한국 +13.8%
중국 +26.4%
베트남 +15.3%
러시아 +81.1%
<22년 3월 국가별 영업이익>
한국 138억원
중국 157억원
베트남 31억원
러시아 29억원
중국 소비 개선세 및 한국, 베트남, 러시아의 지배력 확대에 따른 영업실적 성장세
1Q23 매출액 성장률은 +12.9% YoY
전 채널에서 주요 카테고리 성장이 고른 상황
최근 시장지배력 상승 흐름을 감안할 때 여타업체와의 차별된 고성장세 전망
제조원가 상승영향이 일부 잔존하지만, 안정적 수익성을 유지 중
2H23 투입원가 추가 하락시 레버리지 확대 가능성 존재
3월 중국 매출액 현지 성장률 +28% YoY
중국 영업이익이 두 달 연속 증가
춘절 이후 소비 회복, 중국 현지 영업전략으로
견고한 출고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베트남은 명절 후 단기 소비둔화, 재고소진 영향으로
1Q23 매출액 현지 성장률 +2.7% YoY 그쳤다.
4월 현재 파이를 제외한 카테고리에서
기존 고성장 흐름으로 회귀
2H23 이후 카테고리 추가 및 제품 확장으로
전사 영업실적에의 기여 확대 가능할 것으로 판단
러시아의 1Q23 현지 매출액 성장률은 +28.5% YoY
메인 카테고리인 파이, 비스킷의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서 기인
3Q22 가동을 시작해 타 카테고리로 확장 중인
제 2공장 기반의 물량 성장세가 기대
러시아 또한 젤리, 파이 등 23년 추가 라인투자가 계획
중장기 고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판단
■ 2023년 실적 전망치
매출액 3조 799억원 (+7.2% YoY)
영업이익 5,145억원 (+10.2% YoY)
OPM 16.7%
지배주순이익 3,595억원 (-9.2% YoY)
EPS 9,092원
-신제품 출시
-판매량 중심의 외형 성장 (경쟁사들 대비 제한적 가격 인상)
-채널 확장에 따른 점유율 상승
-카테고리 확장(견과바, 육포, 생수,양산빵, 유음료 등)
-지역 확장(인도&미국 법인, 러시아 3공장 등)
올해 해외 전 지역에서 공격적인 투자가 예정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000억원 이상으로 예상
→ 공격적인 투자로 순이익은 전년대비 감익 전망
■ 밸류에이션-주가 차트-매매 주체별 수급
시가총액 ÷ 23F 순이익 (3,595억원)
=15.84
5년 평균 PER 21
23F EPS(9,092원) × 21
=190,932 원
▼ 오리온 매매 주체별 수급 차트
(기간: 23.01.02~23.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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