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 개요 / 주요 제품 및 서비스
■ 22년 실적
■ 23년 실적 전망치
매출액 4,700억원 (+20.1% YoY)
영업이익 631억원 (+35.4% YoY)
OPM 13.4%
당기순이익 602억원 (+28.6% YoY)
블랙핑크가 150만명 팬덤 동원이 가능한 규모의 탑티어 아티스트로 성장
블랙핑크와 관련된 활동들을 보면 재계약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보인다.
블랙핑크 이후의 넥스트 성장 동력인
트레저의 체력 확인이 필요한 구간이라고 판단
경쟁사 4세대 남자 아이돌 대비
음반 판매량, 콘서트 동원 가능한 모객 규모 측면에서
트레저의 글로벌 팬덤 확장이 시급해 보인다.
남자 아이돌 중 일본 돔투어 진입 시기가 가장 빨랐다는 점과
오리콘 차트 판매 순위를 고려했을 때
일본 내 견조한 팬덤을 기반으로 한 성장이 기대된다.
(일본인 멤버 3명 요시 ,아사히, 하루토)
→ 남자 아이돌은 대중성보다, 코어 팬덤이 중요
→ 여자 아이돌은 대중성 + 팬덤 모두 중요
블랙핑크에 이어 7년만의 여자 아이돌 그룹 데뷔가 하반기 예정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는
한국인 멤버 3명, 태국인 2명, 일본인 멤버 2명으로 구성된 7인조 걸그룹으로 전망
→ 아직 멤버가 확정되지 않았으며 데뷔 과정을 유튜브로 송출 중
이미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73만명을 넘어서며 글로벌 팬덤 형성 시작
경쟁사의 최근 여자 아이돌 그룹의 수익 정산 시기가
만 1년으로 짧아짐에 따라
베이비 몬스터도 빠르면 24년부터 YG엔터의
중요한 수익 창출원으로의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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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G는 엔터 업종 내 중화권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아 한한령 제재에 따른 타격이 가장 컸던 만큼 해제시 가장 큰 수혜가 기대
한한령 제재 직전 YG의 중화권 매출 비중은 약 21% 차지
최근 4Q22 매출 기준 중화권 비중은 4.3% 수준까지 감소
블랙핑크, 지드래곤은 중국에서 인기가 많다.
지드래곤은 올해 컴백할 것으로 예상
■ 밸류에이션-주가 차트-매매 주체별 수급
시가총액 ÷ 23F 순이익 (602억원)
=19.56
→ 다른 대형 엔터사 (에스엠, JYP Ent, 하이브)에 비하여 주가가 저렴하다고 판단
▼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뚫지는 못했지만, 조만간 뚫을 것으로 판단된다.
▲ 주가는 22-11-22일 저점을 찍고 상승 추세로 전환되었다고 판단된다.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매매 주체별 수급 차트
(기간: 22.11.22~23.04.14)
▲ 해당 기간 기관 수급이 증가
최근 일주일 동안 외인 지분율도 증가했다.
베이비몬스터의 초기 반응에 따라 외인 수급은 더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된다.
엔터 투자 포인트 - 멀티 레이블과 글로벌 확장
멀티 레이블 1인 체제 프로듀싱은 소속 아티스트에 회사 색깔을 일괄적으로 부여할 수 있으나, 아티스트 간 활동 공백 기간이 길 수밖에 없다. 멀티 레이블 체제 도입 시기에 따른 업체 간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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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지엔터테인먼트- 4Q22 Review
. ■ 4Q22 Review 매출액 1,250억원 (+40.5% YoY) 영업이익 157억원 (+18.4% YoY) OPM 12.6% 순이익 148억원 (-2.6% YoY) 오프라인 공연 성과가 돋보였다. 블랙핑크, 트레저의 월드 투어 본격화, 아이콘 일본 공연 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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