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 아티스트, 디어유에서도 위버스에서도 활동 개시
에스엠은 위버스에 에스엠 아티스트를 입점시키기로 합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304171673H
SM 아티스트, 하이브 팬 플랫폼 '위버스' 입점한다
SM 아티스트, 하이브 팬 플랫폼 '위버스' 입점한다, 인수전서 언급된 '플랫폼 협업' 내용 구체화
www.hankyung.com
에스엠 아티스트의 앨범, 굿즈가 위버스컴퍼니에서 판매될 수 있고
에스엠브랜드마케팅에서 운영해 온 에스엠 팬클럽 '광야클럽'도 위버스로 옮겨질 가능성이 높다.
위버스와 디어유 버블은 양립 가능
에스엠 아티스트는 두 팬덤 플랫폼에서 모두 활동
위버스는 앨범, 굿즈, 콘서트 티켓팅을 하는 '소비' 중심 플랫폼으로 활용
버블은 '소통' 중심의 팬덤 활동으로 활용
카카오-에스엠은 최대한 직접 보유한 팬덤 플랫폼 버블의 기업가치가 훼손되지 않는 선에서 하이브와 협력
디어유 버블의 유료 구독자는 1Q23 기준 215만명 MAU는 135만명이다.
이 수요 베이스에서 디어유는 안정적으로
분기 영업이익 5~60억원을 창출
기업 가치는 약 1.2조원에서 거래 중
위버스의 MAU는 2022년 말 기준 840만명
버블의 6배 수준
팬덤은 경기를 크게 타지 않고않고, 로열티가 아주 높은 것이 특징
유료구독자의 높은 전환율이 크게 무리 없이 진행될 것으로 판단
■ 디어유 23년 실적 전망치
매출액 878억원 (+78.5% YoY)
영업이익 302억원 (+85.2% YoY)
OPM 34.4%
지배주순이익 301억원 (+83.5% YoY)
EPS 1,268원
시가총액 ÷ 23F 순이익(301억원)
=39.38
디어유- 버블 구독자 수 증가와 23년 실적 전망
■ 기업 개요 'DearU bubble(디어유 버블)' 이라는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출시 후 운영 중 'DearU bubble(디어유 버블)' 서비스는 아티스트와 팬이 1:1 프라이빗 메시지로 직접 소통하는 서비스 동사
arabozaeverything.tistory.com
'엔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터사들의 미국 진출 이유와 진출 방법 (0) | 2023.04.24 |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현재와 미래 정리 (0) | 2023.04.22 |
하이브 투자 포인트 및 23년 실적 전망 (0) | 2023.04.17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23년 실적 전망 (0) | 2023.04.16 |
JYP Ent 투자 포인트 및 2023년 실적 전망 (2) | 2023.04.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