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Q22 실적 Review
매출액 7조 2,404억원
영업이익 1,133억원
OPM 1.6%
Product Commerce(로켓배송, 풀필먼트, 오픈마켓)
매출액 7.05조원 (+21% YoY)
신성장 사업 부문인
Developing Offerings(이츠, 플레이, 페이, 해외사업)
매출액은 1,804억원 (+1% YoY)
3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 기록
전사 기준 매출총이익률(GPM) 24.0% 기록
와우 고객수는 1,100만명을 기록해 처음으로 1,000만명 돌파
2022년 6월 인상한 가격에도 이탈 제한적, 전년대비 200만명 증가
객당 매출액 증가를 통해 성장이 지속
객단가는 2021년 283달러에서
2022년 294달러로 4% 상승
2022년 4분기 활성 객수는 1,811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
활성 객수는 2021년 20% 중반 수준으로 성장했으나
2022년 1분기 12.9%, 2분기부터는 한 자릿수 성장을 보이고 있다.
(Q 성장 둔화)
한국 이커머스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든 것으로 판단
올해도 객당 매출액을 통한 성장이 필요
소비자가 객단가 제고를 위한 품목 구매를 쿠팡에서 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
저렴한 가격, 빠른 배송은 동사가 가진 장점
객단가가 높은 고관여 상품 구매 시,
동사가 가진 장점이 효과가 있을지는 판단되지 않는다.
올해부터는 판매대금 정산 주기를 50일에서 60일로 늘린다.
FCF(Free Cash Flow) 흑자 기조에 도움이 될 것
1,100만명의 락인 고객을 기반으로
쿠팡 페이, 쿠팡 파이낸셜에 드라이브를 걸어 성장해야 한다.
23F EPS=0.2 $
주가 ÷ 23F EPS
=71.7
지난 1년간 주가는 -27.28% 기록
단순 유통 회사가 아닌,
플랫폼 회사로 성장하는 모습을 2023년에 보여주는지가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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