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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

큐브엔터 (4Q22 Review + 23F 실적)

by 아라보자_ENTJ 2023.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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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IBK투자증권
▲ 직접 작성한 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4Q22 Review

 

매출액 410억원 (+115% YoY)

영업이익 27억원 (흑자 전환)

OPM 6.6%

당기순이익 12억원 (흑자 전환)

 

주요 아티스트(여자아이들)의 글로벌 팬덤 확대에 기인한

엔터테인먼트 사업 부문 호실적

전사 실적 개선세를 견인한 것으로 추정

음반/음원/공연/광고 등의 아티스트 직접 관여 매출뿐만 아니라

이익 기여도가 높은 콘텐츠(유튜브) 등 IP 관련 2차 제품 판매 증가세 동반

 

 

출처: 동사 사업보고서
 

■ 2023년 키워드

1.(여자)아이들 밀리언 셀러 등극

2.신인 라인업(보이그룹 1, 걸그룹1) 보강

3.코스메틱의 일본 안정화

 

(여자)아이들 2023년 2번의 컴백, 각각 밀리언 판매량을 예상

지난해 (여자)아이들은 첫 월드투어로 미국, 남미, 동남아, 일본 18개 도시에서 21회 콘서트 개최

회당 규모가 3~5천석 수준으로 작았고 MG(미니멈 개런티)가 우호적이지 못했다.

 

2023년에는 확대된 글로벌 팬덤 고려 시

월드투어 개최 도시와 회당 좌석 규모 성장, 우호적 MG 반영으로 월드투어 수익성 개선 기대

 

한한령 해제 시 중국인 멤버가 포함된 그룹들 수혜 전망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는 웨이보 구독자 수 749만명

 

최근 비자를 둘러싼 한-중 갈등이 해소되는 등

중국 한한령 해제에 따른 직접적 수혜 전망

중국인 멤버 '우기'를 중심으로 광고 계약 체결 건이 지속 증가 중

 

https://www.youtube.com/watch?v=VrBrT7mQi8s

 

출처: 키움증권
 

■ 23F 실적

매출액 1,605억원
영업이익 163억원
OPM 10.2%
순이익 122억원
EPS 1,013원

엔터 943억원 (+62% YoY), 코스메틱 661억원 (+12% YoY) 전망

 

시가총액 ÷23F 순이익(122억원)

=2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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