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Q23 실적 Review
매출액 1,274억 달러 (+9.4% YoY)
영업이익 47.74억 달러 (+30.1% YoY)
OPM 3.7%
순이익 31.72억 달러
EPS 0.31달러
물류시스템 비용 효율성 개선, 적극적 인원 감축 효과로
영업이익은 가이던스 상단(40억 달러)을 20% 상회
리비안 지분 평가 손실(5억 달러) 반영
북미 리테일 매출액 768.81억 달러 (+11% YoY)
영업이익 8.98억 달러 (OPM 1.2%)
온라인 매출액 511억 달러 (-0.1% YoY)로 컨센서스(505.8억 달러) 상회
아마존 풀필먼트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셀러가 꾸준히 증가
올해 1분기 전체 커머스 매출 중 셀러 매출의 비중은 59% (+4%p YoY)
구독 서비스 97억 달러 (+14.8%)
오프라인 매장 매출액 49억 달러 (+6.6%)
광고 매출액 95억 달러(+21%)
AWS 매출은 213.54억 달러 (+15.8% YoY)
영업이익 51.23억 달러 (-21.4% YoY)
OPM 24%
클라우드 영업마진 하락세가 소강 국면이라는 점은 긍정적
(1Q22 35.3% → 2Q22 29% → 3Q22 26.3% → 4Q22 24.3% → 1Q23 24%)
실적 컨콜에서 2분기에 고객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용량 조절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며 보수적 톤을 유지
경쟁사인 마이크로소프트가 실적 콜에서 클라우드 전망 관련 긍정적인 톤으로 바뀐 것과 대조적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OpenAI와의 파트너십에 따른 효과가 예상보다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사용하는 고객사의 경우 AWS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비중이 높아
사용량 조절 영향을 AWS가 상대적으로 더 받고 있다.
올해 AWS/ AI 관련한 투자는 지속할 것이라고 언급
2분기 전망에 대해서 보수적 가이던스 제시
매출 1,270~1,330억 (+5~10%), 영업이익 20~55억달러 제시
투자자들의 관심 사항
1. 북미 리테일 수익성의 코로나 이전 수준 회복 시기
2. 클라우드 매출 성장 반등 및 점유율 확대
■ 밸류에이션-주가 차트
23F EPS= 1.42 $
주가 ÷ 23F EPS
=7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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